오늘 앤픽(www.enpick.com)에서는 

B2B 중소기업 및 B2C 중소기업이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대부분의 현실적인 의견은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면서 우리 비지니스를 홍보하면 좋다고 생각은 하는데...

컨텐츠 만들기도 힘들고,

컨텐츠 범위도 한정적일것 같아서...몇 개 쓰면 더 쓸게 없을 것 같고,

꾸준히 작성하기도 힘들고,

좋은건 이해되는데 현실적으로 어려워요"


이런 의견이 대부분의 중소기업 마케팅 담당자의 의견일 것이다.


위 의견이 틀렸다라고 말하고 싶은 것은 아니다.

위 의견이 현실적이지만,

다시 한번 블로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시도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보자는 것이다.

그리고 분명하게 블로그 컨텐츠는 잠재 고객을 만든다는것을 명심하자.


누구나 알다시피 먼저 블로그 운영 목적을 정하자.

여러가지 목적보다는 잠재고객 확보에 목적을 두는 것은 어떨까?

하지만 각 회사 상황에 맞게 목적을 고민을 해보자.


이제 중요한 블로그 콘텐츠 전략을 알아보자


블로그 콘텐츠 전략


블로그에는 콘텐츠가 있어야 한다.

대충 생각날때마다 콘텐츠를 만들거나

기분 나면 더 많이 만들거나 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블로그는 무엇보다 꾸준히 운영되어야 한다.


이를 위한 콘텐츠 전략으로

콘텐츠 편집 캘린더를 만들면 훨씬 쉬워진다.


저도 지금 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목적에 맞게 콘텐츠 편집 캘린더를 만들고,

해당 요일이 되면 그날 작성하기로 계획한 콘텐츠를 작성한다.

이렇게 해보니

갑자기 아이디어를 생각하는 어려움도 적어지고,

하나씩 하나씩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게 되었다.


여기서 저의 콘텐츠 편집 캘린더를 공유해본다.


간단한 이 캘린더가 블로글을 운영하는데 큰 힘이 된다.

여러분도 바로 시작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비니지스 블로그 마지막 체크리스트


1. 콘텐츠를 매력적으로 작성하라


2. 매력적인 오디오 콘텐츠를 만들어라


3. 매력적인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라


4. 매력적인 시각 콘텐츠를 만들라


5. 매력적인 모바일 콘텐츠를 만들라


6. 콘텐츠를 큐레이트하라


7. 규칙적으로 포스팅하라


8. 산업의 소스가 되라


9. 콜투액션을 삽입하라


10. 독자와 인게이지하라


11. 콘텐츠를 확산시켜라


12. 코멘트를 남겨라


13. 성공을 측정하라


14. 콘텐츠의 성공적인 유형을 최적화하라


15. 게스트 블로글 포스트를 활용하라


<출처 : B2B 소셜미디어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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