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 고객이 누구인지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은가?

웹 사이트 방문자가 누구인지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은가?

인구 통계, 방문자의 행동과 같이 웹사이트 방문자의 관심이 무엇인가를 이해하는 것은 온라인 마케팅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웹로그 분석 잠재 고객 보고서를 활용하는 방법과 마케팅 전략 수립을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잠재 고객 보고서

구글 웹로그 분석 잠재 고객 보고서를 클릭하면 9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요 및 사용자 흐름을 제외하고, 각 세션에서는 읽기 쉬운 그래프와 그룹 수, 행동 및 전환 데이터가 표시되어 있는 테이블 차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에는 각 세션에서 찾을 수 있는 데이터에대한 간단한 설명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개요 : 전반적인 종합 보고

 

인구통계 : 연령 및 성별

 

관심분야 : 관심 카테고리, 인마켓 세그먼트, 기타 카테고리

 

지역 : 언어, 위치

 

방문형태 : 신규방문 vs. 재방문,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참여도

 

기술환경 : 브라우저 및 운영체제, 네트워크

 

모바일 : 기기

 

맞춤 : 맞춤 변수, 사용자 정의

 

사용자흐름 : 웹사이트 방문자의 흐름

 

이제부터 잠재 고객 보고서의 세부 세션에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개요

자세한 방문자 측정 항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난 달의 방문 수(선 그래프)와 신규 및 재 방문자(원형 차트), 그리고 다음과 같은 측정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수, 순 방문자 수, 페이지뷰 수, 방문 당 페이지 조회수, 평균 방문 시간, 이탈률, 신규 방문자 )



 


 

보고서 하단에는 특정 항목이 표시되는데 이를 클릭하면 자세한 측정 항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조된 보고서의 상위 10개를 클릭하여 확인해 볼 수 있고, 왼쪽 사이드 바 메뉴를 통해 해당 섹션에 대한 전체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인구 통계

인구 통계 보고서를 통해서는 잠재 고객의 연령 및 성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차트 또는 왼쪽 사이드 바 메뉴에서 링크를 클릭하여 전체 나이와 성별 범주의 보고서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목표를 추적하고 싶으면 연령 및 성별 보고서의 ‘동작’ 오른쪽에 위치한 ‘전환’ 부분을 통해 추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에서 잠재 고객들한테 광고를 하는 경우, 위에 표는 18~24 55~64세 그룹의 사람들 이 가장 높은 전환율을 가진 웹 사이트 방문자 임을 보여줍니다. 이 두 그룹이 특정 광고를 만들기 위해 적절한 그룹임을 알 수 있습니다.


3. 관심 분야

‘관심 분야’ 섹션에서는 귀하의 웹사이트 방문자가 무엇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를 보여줍니다.


 

각각의 관심분야 보고서에서는 사이트 활용 정보, 목표 달성 횟수 및 전자상거래 횟수 측정항목을 기본 보고서 측정기준(관심도 카테고리, 인마켓 카테고리, 기타 카테고리)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심도 카테고리 – 광범위한 규모로 사용자 그룹을 분석합니다. 기타 카테고리에서는 사용자가 이용하는 콘텐츠의 유형과 콘텐츠 이용 시점 및 빈도를 토대로 관심 영역을 찾지만 관심도 카테고리에서는 그 범위를 확장하여 라이프 스타일 측면에서 사용자를 분석합니다.

 

인마켓 세그먼트 – 이 세그먼트에 있는 사용자들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준비가 된 가능성이 있습니다. , 특정 제품 카테고리에 대한 마켓에 있는 사용자 그룹을 분석합니다.

 

기타 카테고리 – 사용자 그룹이 이용하는 콘텐츠와 콘텐츠 이용 시점 및 빈도에 따라 사용자를 분류하는 데 사용됩니다. 기타 카테고리 데이터를 보면 사용자를 더욱 세밀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하고 관심도 카테고리를 이용할 때보다 더욱 정밀하게 광고를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 있는 데이터를 사용하면 광고주들에게 효과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참조하면 특정 관심에 따라 광고를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4. 지역

지역 섹션에서는 웹 사이트 방문자의 언어 및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어 및 위치 카테고리가 획득, 동작 및 전환 데이터를 표시하는 표준 차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위치 부분에는 시각적으로 방문자의 위치를 표시하는 지도가 있습니다.

 

 

소셜 및 검색 광고 타겟팅 하는 경우에는 이 지도 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구글 분석을 통해서 전환 가능성이 높은 방문자의 언어 및 위치를 알면 더 많은 도움이 됩니다.


5.방문형태

이 세션에는 신규방문 vs. 재방문,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참여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최초 사용자의 재방문 유도에 어느 정도 성공하고 있는 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규 방문자와 재방문자의 경제적 효과를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보고서를 사용하면 이러한 통계를 더욱 상세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치보고서에서 신규 및 재방문자에 대한 세그먼트를 추가하여 각 지역별 통계를 비교하고 신규 방문자가 많이 발생한 지역 또는 재방문자가 가장 많은 지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여도 보고서를 사용하면 재방문자를 기준으로 분류하여 재방문자가 사이트에 머문 시간 및 조회한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재방문자가 더 많이 전환되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당신의 블로그나 이메일 목록에 재방문자들이 가입하도록 힘을 써야 합니다.

반대로 만약 신규 방문자가 더 많이 전환되었다면, 최적화 전략을 목표로 이메일을 요청하거나 당신이 제공할 수 있는 할인 코드를 제공함으로써, 신규 방문자를 유치해야 합니다.

 

6. 기술 환경

당신의 방문자가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무엇이고, 운영체제 및 인터넷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 기술 환경 보고서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 보고서는 두 가지 파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브라우저 & OS, 네트워크 )


 

당신의 사업이 온라인 도구나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경우, 당신이 크롬 기반 또는 Mac 기반의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하는지 고민할 때 이 보고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의 웹사이트가 상위 세 브라우저에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모바일

모바일 이용자가 사용하는 기기, 콘텐츠와 상호 작용할 때 이용하는 입력 방법, 콘텐츠 조회 시 사용하는 화면 크기를 알면 현재 버전을 조절하고 차후의 개발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모바일 보고서는 정확하게 그 방문자가 사용하는 장치를 나타냅니다.


 

당신이 사업을 위해 소프트웨어를 만들려고 한다면 당신의 방문자가 애플, 안드로이드 또는 Windows 장치 중 어느 것으로 사용해서 만들 것인지 고민해 볼 수 있습니다.


8. 맞춤

이 보고서는 표준 보고서 이상의 고급 보고서입니다. 맞춤 변수 보고서에서는 귀하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수정하여 직접 만든 맞춤 세그먼트를 기준으로 활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관리자, 기술 전문가 또는 마케팅 담당자와 같은 자신의 직책을 나타낼 수 있는 양식을 웹사이트에서 제공한 후 맞춤 변수를 이용해 이들 사용자가 선택한 직책을 악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선택한 직책이 이 보고서의 측정기준이 되며, 이 측정기준은 이후 방문에서도 선택한 세그먼트에서 계속 적용됩니다.

이것은 어려운 기술이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다루지 않고 향후에 새 포스트를 통해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9. 사용자 흐름

고객들이 웹사이트를 통해 수행한 경로에 관심이 있다면, 사용자 흐름 보고서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의 드롭 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언어, 위치, 브라우저, 모바일 장치, 데이터의 비슷한 크기에 따라 사용자 흐름을 참조하면 됩니다.


 

방문자가 웹사이트 내에서 어느 페이지로 갔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보고서를 통해 첫 방문자가 어느 페이지를 더 많이 보는지 알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www.socialmediaexaminer.com/google-analytics-audience-dat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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