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02에 해당하는 글 1

[엔픽] 이메일 회원가입이 왜 중요한가

카테고리 없음|2017. 3. 2. 15:07

이메일 마케팅의 장점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다.

 

다시한번 정리해 보면,

1. 마케팅 비용이 저렴하다.

2. 대부분 이메일 주소를 가지고 있다.

3. 다른 채널에 비해 충성도가 높다.

4.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이메일 마케팅은 언드 미디어( Earned Media ) 와 페이드 미디어(Paid Media )를 통해 온드 미디어( Owned Media )로 유입되는 고객에 직접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매우 효율적인 도구 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이메일 마케팅을 하지않는 기업이 꽤 있다.

 

이메일 회원가입을 유도하지 않거나 SNS 상으로만 마케팅을 하는 기업을 종종 볼 수 있다.

홈페이지의 트래픽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업체들이 그렇다.

 

이런 기업의 경우 , 트래픽을 높이기위해 언드 미디어,페이드 미디어를 의지할 수 밖에 없고, 고객에게 직접 마케팅을 할 수 없다.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 내도 직접적으로 알릴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어떤 사용자가 컨텐츠를 보고 클릭했는지 정확히 알 수 없다. 로그분석을 통해서도 알기는 어렵다.

또한, 검색엔진최적화(SEO)를 통해 홈페이지의 컨텐츠를 완벽하게 만든다해도 고객이 반복해서 주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기는 어렵다.

 

직접 고객과 대화하고 마케팅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 그렇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1. 간단한 내용 입력만으로 이메일 회원가입을 쉽게하고,

 2. 회원가입시 컨텐츠를 메일로 바로 전달한다.

 3. 주기적으로 또는 고객에 반응에 따라 이메일로 컨텐츠를 전달한다.

 4. 이벤트 내용을 그때 그때 고객에게 이메일로 전달한다.

 

이와 같이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 직접적인 대화를 하고, 충성도를 높이는 활동만이 고객의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가장 강력한 마케팅 도구가 될 것이다.

 

* 참조

- 페이드미디어(Paid Media )는 판매 미디어를 말하며, 기업이 매체에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하는 미디어 채널을 말한다. 신문, 방송, 온라인, SNS 등.

 

- 온드 미디어( Owned Media )는 자사 미디어를 말하며, 기업이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홈페이지, SNS 채널등이 있다.

 

- 언드미디어( Earned Media )는 평가 미디어라 하며, 입소문이나 SNS상의 댓글, 후기 등 온라인을 통해 생산해 내는 활동들을 말한다.

 

- 검색엔진최적화(SEO)는 웹 페이지 검색엔진이 자료를 수집하고 순위를 매기는 방식에 맞게 웹 페이지를 구성해서 검색 결과의 상위에 나올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말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