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토리마케팅]카카오스토리로 마케팅에 성공하려면?

카테고리 없음|2014. 12. 12. 17:57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과 함께 카카오스토리의 활용도는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중소기업, 대기업, 공공기관 등 특정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주제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좀 더 효율적인 성공 방법을 찾기 위한 수요를 반증하듯이 관련 도서도 계속 출간되고 있습니다.


아래 도서 목록은 예스24에서 <카카오 스토리> 로 검색한 결과입니다.

4권 중 3권이 올해 10월을 전후하여 출간된 것을 보면 인기도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예스 24 : 카카오 스토리 검색 결과>


모바일을 이용하는 사용자 증가 추세로 카카오 스토리는 더 강력한 마케팅 플랫폼이 되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1. 교육 활용 사례 - 비네이티브 카카오 스토리

비네이티브에서는 카카오 스토리를 통해서 매일 중국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한마디 중국어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매일 한 마디, 한 문장씩 공부하기 쉽게 컨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에 유저들도 쉽게 접근하고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께 꾸준히 관련 전문 컨텐츠를 짧게 제공하면 활동 고객들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소상공인 활용 사례 - 김은경전복 cook

오직 전복에 대한 정보와 레시피를 제공하고 있는 김은경전복 cook 입니다.  완도에서 직접 전복 양식을 하는 남편을 돕기 위한 방법으로 김은경씨는 카카오스토리를  선택했습니다. 

마케팅 초보자로 블로그 운영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었기에 짧게, 자주, 이미지와 간단한 설명 컨텐츠를 제공하기에는 카카오스토리가 적합하다고 생각하신 것 같습니다.

늘 친구, 가족과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하고 사용이 익숙하기 때문에, 소상공인들에게 카카오스토리는 좀 더 친숙하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3. 전문 강좌 - 블로터 컨퍼런스

카카오스토리라는 주제 한가지로 <카카오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2014> 라는 대형 컨퍼런스가 개최되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에 뒤지지 않는 인기인 것 같습니다. 강연을 진행하신 강사분들도 다양한 분야에서 카카오 스토리를 활용하고 있는 사례를 발표해 주셨습니다.



소셜 마케터들은 더 이상 미루지 말고 2015년에는 카카오 스토리를 추가 플랫폼으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다른 소셜 플랫폼과 함께 카카오 스토리도 효율적으로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도 필요합니다.


2015년 엔픽에서도 카카오 스토리를 효율적으로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드릴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