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마케팅]소셜 마케팅에 대한 재미있는 통계 104가지 중 15가지 사실

카테고리 없음|2014. 12. 5. 11:18

마케팅 컨설턴트 Tom Pick은 Business2Community 에 소셜미디어 및 마케팅에 대한 104가지 통계를 발표했습니다. 

컨텐츠마케팅, 소셜마케팅, 페이스북, 모바일 등 각 파트별로 발표한 내용 중 주요 내용만 정리해보았습니다.


2015년 소셜미디어마케팅 계획 수립시 참고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셜미디어마케팅에 대한 15가지 재미있는 통계


1. B2B 바이어 중 85%는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획득한 정보를 신뢰하고 있습니다. 

 : 흔히 소셜미디어마케팅은 B2C 에만 해당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B2B마케팅에서의 활용도와 효과가 높다는 것을 나타내는 자료입니다. 

85% of B2B buyers believe companies should present information via social networks.(Iconsive)


2. CMO의 20%만이 소셜미디어를 통하여 고객에게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 마케팅 총괄 책임자부터 담당자까지 모두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고객과 소통해야 한다는 의미  아닐까요? 

And yet – only 20% of CMOs leverage social networks to engage with customers. (Marketing Land)


3. 2015년 소셜미디어 광고 예산은 8.3조 달러 이상이 될것으로 예상합니다. 

: 국내 기준으로 살펴보면 키워드 광고, 배너광고에 집행되던  비용 중 일부는 소셜미디어 광고로 전환되거나 별도로 소셜미디어 광고 예산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사용자가 증가하기 때문에 소셜미디어 자체가 효율적인 광고판이 되고 있다는 의미 아닐까요?

Marketers will spend $8.3 billion on social media advertising in 2015. (NewsCred)


4. "흥미로운 컨텐츠"는 사람들이 소셜미디어에서 브랜드를 추종하게되는 중요 요소 중 하나입니다. 

“Interesting content” is one of the top three reasons people follow brands on social media.(NewsCred)


5. B2B 마케터 중 87%는 소셜미디어를 컨텐츠 배포 용도로 활용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채널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컨텐츠가 노출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것은  마케팅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7% of B2B marketers use social media to distribute content. (NewsCred)


6. 마케터의 17%는 팟캐스팅 활동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17% of marketers plan to increase podcasting efforts this year. (Forbes)


7. 브랜드에 대한 불만, 의견을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표현하는 고객은 증가하고 있으며, 브랜드 마케터는 이중 20%의 글에 대응하고 평균 대응 시간은 11시간입니다. 

소셜미디어가 실시간 매체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만큼 좀 더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우리 회사의 경우는 어떠한지 검토하고 방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As consumer use of social media for brand comments and complaints continues to increase, brands are having a hard time keeping up. Only about 20% of consumer comments generate brand responses, and the average response time is over 11 hours. (eMarketer)


8. 마케터의 75%는 디지털 채널에서의 고객 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지만 응답자의 30%만이 실제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 관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Nearly three-quarters of US marketers believe customer response management on digital channels is important (so…25% think it’s okay to ignore consumers?); however, just one-third say their company does a good job at this. (eMarketer)


9. 소셜미디어 마케팅 예산은 5년 이내로 2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Social media marketing budgets are projected to double over the next five years (Social Fresh)


10. 66%의 마케터는 소셜미디어가 비지니스에 간접적인 영향을 준다고 주장하며, 9%만이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고 주장합니다. 

66% of marketers claim that social indirectly impacts their business performance but only 9% claim that it can be directly linked to revenue. (Forbes)


11. 미국 성인 온라의 사용자의 70%이상이 소셜미디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Over 70% of US online adults use some form of social media networking. (Heidi Cohen)


12. 인터넷 사용자의 72%는 소셜미디어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72% of all internet users are now active on social media. (Jeff Bullas)


13. 조직내에서 소셜 비지니스를 방해나는 요인은 전체적인 전략 부족과 우선순위에 대한 인식 부족입니다. 11%의 마케터만이 법적 그리고 규제 문제를 인용하고 있습니다. 

The top two barriers impeding adoption of social business within organizations are lack of  overall strategy and competing priorities. Just 11% of marketers cite legal or regulatory concerns. (i-SCOOP)


14. 2013년 67%의 기업이 소셜미디어 전담부서를 운영하였으며 현재 78% 이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78% of companies now say they have dedicated social media teams, up from 67% in 2012. (i-SCOOP)


15. 대부분 회사에서는 마케팅 (73 %), 통신 / PR (66 %) 및 고객 지원 (40 %)에서 소셜 미디어 직원을 전용했습니다.

By department, companies most often have dedicated social media staff (not surprisingly) in marketing (73%), communications/PR (66%) and customer support (40%). At the other end of the scale are legal (9%) and market research (8%). (i-SCOOP)


<출처 : http://www.business2community.com/social-media/104-fascinating-social-media-marketing-statistics-2014-2015-01084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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