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rketer]2015년 소셜마케팅 트랜드와 전망

카테고리 없음|2014. 11. 25. 15:24


eMarketer(http://www.emarketer.com)는 2015년 소셜마케팅 트랜드를 8가지로 요약하여 

발표하였습니다.


아래 내용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반드시 추천!! 하는 자료입니다.

1. 소셜미디어마케팅 예산과 조직을 어떻게 세팅할 것인가?

2. 모바일은 왜 중요하고 동영상은 모바일에 어떻게 최적화되어야 하는가?

3. 실시간 마케팅 어떻게 관리하고 이것은 마케터에게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

4. 페이스북만을 위한 전략은 왜 올바른 전략이 될 수 없는가?



      


2015년 미국 마케터의 89%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활용할 예정이며, 

2016년에는 89.5%로 거의 대부분의 마케터가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몇 년 이내로 거의 모든 기업이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활용할 예정이라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고, 그만큼 효율적인 운영 및 성과를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마케팅 예산의 9.4%를 소셜미디어에 할당할 것이고, 향후 1년 이내에 13.2%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소셜미디어 운영 및 소셜미디어 마케팅에서 성공을 이루어내기는 쉽지 않다고 예상합니다.



2014년 한 해동안 소셜 광고 예산은 2013년 예측보다  20% 이상의 비용이 사용되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 광고 집행은 더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마케터는 소셜 광고 집행에 있어서 더 정확한 타겟팅, 정확한 컨텐츠 제공 등의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더 높은 성과를 이루어 내야 합니다.



마케터 중 69%는 소셜마케팅과 기존 마케팅의 통합에 동의하고 있으며, 17.5%는 이미 통합이 완료되었다고 답변했습니다. 이는 마케터는 반드시 모든 마케팅 수단과 채널, 조직을 통합하여 고려해야 함을 시사합니다. 

 


페이스북 컨텐츠 마케팅 성장률은 둔화하고 있는 반면 (146% ->31% 하지만 여전히 성장중) 인스타그램은 소셜 미디어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많은 소셜미디어를 먼저 선점하고 활용하는 전략이 중요합니다. 소셜 미디어는 제작된 컨텐츠를 배포하고 퍼뜨리는 중요한 채널로 활용되어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소셜미디어마케팅 ROI를 고민하고 측정하는 것은 정말로 중요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마케터의 50% 정도가 소셜미디어 마케팅 ROI를 측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케터의 40%는 아직도 ROI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능력이 부족하다고 여기고 있습니다.

마케팅 성과가 높든 낮든 항상 ROI측정을 고민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ROI 측정을 도와주는 도구를 활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점점 더 많은 고객이 소셜미디어 컨텐츠를 모바일에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미국 소셜미디어 사용자의 71%는 모바일을 이용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90% 이상의 사용자가 모바일을 이용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략 수립부터 컨텐츠 제작까지 모바일을 고려한 전략 수립이 필수임을 의미합니다.

전 세계 페이스북 사용자의 30%는 오직 모바일로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유투브 등을 활용한 동영상 컨텐츠의 제작 및 확산은 점점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성과 부분은 미흡합니다. 이를 고려한 동영상 컨텐츠 전략이 필요합니다.



실시간 마케팅보다 정확한 마케팅이 중요합니다. 즉, 정확하게 타겟팅된 고객을 위한 마케팅, 개인화 마케팅 등입니다. 마케터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효과를 성별, 연령대, 요일, 지역, 학력, 직업, 관심사 등으로 세분화하여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전략 수립이 필수적입니다.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는 사용자 중 50% 이상이 최소 2개 이상의 소셜미디어를 이용합니다. 이런 고객 성향을 고려하여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기업과 컨텐츠에 맞는 소셜미디어 믹스 전략이 필요합니다.


<출처 : http://www.emarketer.com/Webinar/Eight-Trends-Watch-Social-Marketing-2015/4000093 >


소셜미디어 마케팅 운영 관리 및 성과 분석 서비스 엔픽

-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