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빅데이터분석]페이스북 인사이트 vs 엔픽 페이스북 분석 비교 - 좋아요 성과 비교

카테고리 없음|2014. 11. 3. 17:16

소셜 빅데이터 분석 분야 중 하나인 페이스북 분석은 

마케터에게는 성과 분석과 인사이트를 제공해주는 중요한 분야입니다.


해외의 경우, 소셜베이커(www.socialbakers.com), 팬페이지카르마(www.fanpagekarma.com) 등의 서비스가 있으며, 국내의 경우,  엔픽 페이스북 분석 서비스가 있습니다. 

국내 사용자를 위해서 페이스북 인사이트와 엔픽 페이스북 분석 기능을 하나씩 비교해 보고자 합니다.  


페이스북 인사이트는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가 확인할 수 있는 페이스북 성적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 인사이트는 일부 항목의 분석 결과만을 제공하고 있으며, 좀 더 깊이있는 분석결과와 인사이트를 바라는 담당자에게는 부족합니다. 즉, 담당자는 현재 성과는 낮지만 앞으로 어떻게 해야 성과를 높일 수 있는지 판단할 수 있는 나침반과 같은 구체적인 성적표가 필요합니다. 


첫번째는 페이스북의 기본 

<좋아요>  분석 기능에 대한 비교 분석입니다.




1. 좋아요 분석 개요

-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담당자는 초반에는 좋아요 수를 늘리는데 주력합니다. 일정 수준 이상의 좋아요를 클릭한 팬이 있어야, 포스트 등록시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기본 효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페이스북 좋아요 분석은 크게 좋아요 추이 분석, 어디에 있는 누가 좋아요를 클릭했는지, 좋아요가 가장 높았던 날과 좋아요 취소가 가장 높았던 날은 언제인지 등을 분석함을로써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의 기초 자료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사이트 

 엔픽

 - 총 페이지 좋아요

 - 새로운 좋아요 

 - 총 페이지 좋아요

 - 새로운 좋아요

 - 새로운 좋아요 증가율

 - 좋아요 취소

 - 좋아요가 가장 높은 건수와 날짜

 - 좋아요 취소가 가장 높은 건수와 날짜

 - 평균 좋아요 수


<페이스북 인사이트>


<엔픽 : 페이스북 분석 http://www.enpick.com>


2. 총 페이지 좋아요 추이

- 좋아요 추이는 페이지 개설 이후 여러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급성장 할 수 있지만 일정 수준 이상에 도달하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예시로 제시한 페이지는 좋아요 성장 추이가 멈춤 상태에 있습니다. 단순히 좋아요 수 뿐만 아니라 이러한 추이 분석을 통해서 마케터는 페이지의 성장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사이트

엔픽 

 - 총 페이지 좋아요 추이

 - 분기별 데이터 조회 가능 

 - 총 페이지 좋아요 추이

 - 3개월간 데이터 조회 가능 


<페이스북 인사이트>


<엔픽 : 페이스북 분석 http://www.enpick.com>


3. 좋아요를 클릭한 사용자 분석

-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한 사용자의 지리적 위치, 인구통계학적 분석을 통해서 마케터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팬의 분포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성별, 연령대를 고려하여 포스트의 방향성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 엔픽의 경우, 국가별로 성장율 추이 분석을 통해서 국매 및 해외 중 집중해야 할 지역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페이스북 인사이트

엔픽 

 - 좋아요를 클릭한 위치

 - 남성/여성 비율

 - 연령별/성별 비율

 - 국가 및 도시 비율

 - 남성/여성 비율

 - 연령별/성별 비율

 - 국가 비율 및 성장률


<페이스북 인사이트>


<페이스북 인사이트>


<엔픽 : 페이스북 분석  http://www.enpick.com>


<엔픽 : 페이스북 분석 http://www.enpic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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