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픽 고객 분석]대행사 담당자 VS 기업 담당자 엔픽 사용기

카테고리 없음|2014. 9. 1. 16:50

엔픽(www.enpick.com)은 소셜미디어관리소프트웨어(Social Media Management Software)로 소셜미디어관리, 소셜마케팅 효과 분석(페이스북 분석, 트위터 분석), 경쟁사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소셜마케팅을 진행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 입니다.


1. 대행사에게 대행을 맡기는 경우

2. 기업내 담당자가 직접 관리하는 경우


엔픽은 위 두 그룹의 고객에게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엔픽 고객군 분석

- 위에 설명드린대로 엔픽 가입 고객은 대행사와 기업 담당자입니다.

- 아래 그래프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기업 고객이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대행사  기업고객이 관심이 높은 이유는 기업 담당자들이 더 빨리 트랜드를  파악하고, 새로운 기술을 받아들이고자 하는 요구가 반영된 것이라 생각됩니다.

- 왜냐하면 기업 고객 중 대행사에게 대행을 맡길 만한 규모의 고객사도 많습니다.




2. 대행사가 엔픽을 이용하는 목적 및 방법

1) 여러 고객의 소셜미디어를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기에 시간 절약 및 효율적인 업무  가능

- 고객사의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를 엔픽에 등록한 후, 매번 각 고객사의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에 로그인하지 않고 퍼블리싱, 모니터링, 분석이 가능합니다.


2) 클릭 한번으로 보고서 작성 완료

- 한번의 클릭으로 엑셀 형식의 데이터 + 그래프 보고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이제 더이상 보고서 작성에 많은 시간을 소요하지 않고도 보고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one click!!보고서 완성



3. 기업 담당자가 엔픽을 이용하는 목적 및 방법

1) 대행사의 도움없이 분석 데이터를 확보하고 인사이트 도출이 가능합니다. 

2) 대행사의 도움없이 경쟁사 분석 데이터를 확보하고 인사이트 도출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