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ROI 4편]비전, 목적, 실행에 관한 명확성 확립하기

카테고리 없음|2014. 4. 8. 15:18

올리비에 브랜차드의 <소셜 미디어 ROI > 연재를 통해서 손에 잡히지 않았던 소셜 마케팅 ROI 대한 정보를공유하고자 합니다.


디지털빅데이터통합 분석 등의 여러 단어를 통해서 표현되는 모든 키워드이 마케터에게 하는 질문은 "당신의 브랜드 마케팅 효과는 얼마인가정량적인 수치로 말할  있는가, ROI 얼마인가? "  규결되는 것이라 생각된다.


소셜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 비지니스 목적에 맞는 소셜미디어 맞추기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enpick vision


<출처 : http://sustainableman.org/blog/2014/03/05/the-vision-for-sustainable-human/ >

소셜미디어라는 주제에 대해 대부분의 기업들이 소셜미디어가 비지니스 세계에서 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해 회의적일 것이라고 추측하기 쉽다. 하지만 실상은 정반대다, 내가 이제까지 이야기를 나눈 대다수의 기업들은 소셜미디어가 가진 잠재력에 열광하고 있다, 문제는 이들 대부분이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그 방법론을 두고 고민하고 있다는 점이다.

- 본문 77페이지


조직 내부 CEO부터 관련 부서의 담당자들을 설득할 수 있는 질문과 답변을 고민하면서 소셜미디어의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사람들이 흔히 가지고 있는 소셜미디어에 대한 오해를 설득하면서 비전과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아래 질문에 대해서 시간을 가지고 설득하는 과정 또는 필요하다.


1. 소셜미디어는 시간 낭비다.

2. 소셜미디어는 복잡하다.

3. 이 일은 아무나 할 수 있다.

4. 소셜미디어가 지금은 반짝하지만 2년 뒤에는 거품이 꺼질 것이다.

5. 내가 일하는 방식을 바꿔야만 할 것이다.


목표를 설정한 후에는 성과들을 계혹해서 강화해가야 한다. 달성한 성과들을 객관적인 시각에서 분헉하고 구체적인 성과와 결과물을 활동에 연결하는 것이 필요하다. "우리가 그렇게 하지 않고 이렇게 했기 때문에 이러한 성과가 났습니다. 보이십니까? " 설명하라. 날마다 가치를 축적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