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 메일 이란 회원 가입, 비밀번호 변경 등, 회원을 대상으로 개별 이벤트 발생 시 , 고객에게 발송하는 메일을 말합니다.

 

1. 자동메일 템플릿 에디터 제공

자동메일 작성시 메일 내용을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에디터 기능을 제공하여 작성한 메일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대일 치환하는 정보를 확인하고 삽입할 수 있습니다.

 

 

 

2. 일대일 치환 제공

일대일치환 이란? 회원마다 다른 고유 정보를 변수를 통해 일대일로 치환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EX) 일대일 치환 전

안녕하세요. [$name]님, 가입일은 [$accessionDate] 입니다. 

 

일대일 치환 후

안녕하세요. 홍길동님, 가입일은 2010-01-01 입니다.

 

3. 예약발송 제공

예약 발송할 시간을 정하여 엔픽 자동메일에 전달하면, 해당 시간에 이메일을 발송해 줍니다.

 

4. 이중 보안 장치

사용자별 ID, 자동메일템플릿 ID 를 암호화하여 제공합니다. 암호화 된 ID를 알 수 없기때문에 안전하게 자동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5. 자동메일 API 제공

위 기능을 모두 가진 자동메일API를 제공합니다.

 

Posted by paikdam

 

 

- 발송성공률의 증가
2016년에 약 8.2% 성공률이 증가하고 반면 실패율은 줄어들어 엔픽이메일마케팅의 품질이 향상되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서버의 최적화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결과로 보입니다. 엔픽 이용고객의 이메일 마케팅 ROI를 높이는 것이 엔픽서비스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발송 실패 유형을 살펴보면 알 수 없는 사용자 즉, 영구실패메일을 감소시켰으며, 상대적으로 수신서버와 통신실패율 늘어났습니다.
 

 

- 이메일 오픈율의 증가
이메일 성공률보다 중요한 것이 이메일 오픈율입니다. 이메일 오픈율은 엔픽서비스에서 할 수 있는 노력보다 엔픽 이용고객의 몫이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노력 결과이기도 하고, 엔픽에서는 이메일 컨텐츠의 개선 방향을 컨설팅하고 있고, 특히, 수신동의 문구, 수신거부링크, 발신자정보를 메일 발송시 주의해서 작성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 모바일 기기 오픈의 증가

미디어에서 계속 나오고 있는 이야기이지만, 모바일 오픈율은 엔픽 서비스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메일 컨텐츠 작성시 항상 모바일에 적합하도록 작성하는 것을 권장하는 것도 이 이유일 것입니다.




 

이메일 자동화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우리 회사의 이메일 자동화 준비수준을 체크해보기
이메일 자동화 워크플로우를 따라해 보기
마케팅 이메일 자동화하기
엔픽 자동메일API 이용한 이메일 자동화 적용 사례


Posted by paikd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