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회사의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 준비 수준은?
회사의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 준비 수준에 대해 생각/점검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오늘은, 우리 회사의 마케팅 자동화 준비 수준은 어떤지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아래의 항목에 대한 답을 해 보세요.
전혀 그렇지 않다 |
1점 |
그렇지 않다 |
2점 |
보통이다 |
3점 |
그렇다 |
4점 |
매우 그렇다 |
5점 |
● 우리 회사는 대부분 이메일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한다.
● 우리 회사는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정확한 값과 통찰을 요구하며,
이를 정량화 할 수 있다.
● 우리 회사 마케팅팀은 고객 또는 잠재 고객과의 직접적인 관계가 부족하다.
● 우리 회사가 생성한 잠재 고객 또는 새로운 리드에게
직접 연락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 우리 회사는 새로운 리드의 구매 유도가 필요하다.
● 구매 프로세스가 복잡하다. 마케팅 및 영업의 중간 과정이 많다.
● 모든 데이터는 마케팅팀의 결정에 근거한다.
● 고객을 위한 컨텐츠가 많다.
● 타겟 고객이 이메일 마케팅에 대해 거부감이 없다.
● 이메일 마케팅의 목적은 구매 프로세스 초기 단계부터
잠재 고객과의 관계를 키우고,판매 결과를 개선하는 것이다.
※ 리드(Lead) : 인바운드 마케팅에서 사용자가 기업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기업 측이 연락을 하여
소통할 수 있는 상태에있는 사람
- 40점 이상인 경우, 당신은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를 위한 준비가 되었습니다.
- 21 ~ 39점인 경우, 당신은 곧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 20점 이하인 경우, 당신은 아직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를 위한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점수에 관계없이 더 많은 리드, 더 나은 리드를 얻고
더 좋은 마케팅을 펼칠 방법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