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대한민국 페이스북 해부 - 블로터닷넷
카테고리 없음2013. 9. 24. 10:30
국내 기업 마케팅을 위해서 소셜 미디어를 얼마나,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결과가 흥미롭다.
(블로터닷넷에서 2013년 4월부터 8월까지 페이스북 페이지의 게시물을 분석)
특이한 사항이 몇가지 있다.
1. 페이스북 페이지 이용자
- 한국어 이용자 : 516만명
- 외국어 이용자 : 286만명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해외 고객 대상 마케팅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증거로 보여진다.
2. 포스팅수 vs 좋아요
- 언론사 포스팅수는 기업에 비해서 7배 높지만 포스트 평균 좋아요는 2배에 그치고 있다.
- 기업에 로열티를 가진 유저들은 일반 뉴스 포스팅보다 기업의 포스팅에 훨씬 더 반응을 일으키는 것으로 보여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