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자연스레 함께 하는 삶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소셜의 힘으로..

언제, 어디서나 연결될 수 있다는 점.

모르는 사람들이 같은 목표를 가지고 함께 할 수 있다는 점.

지역에 상관없이 서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는 점.


아직은 생소하고 어렵지만 조금씩 그것을 실천해나가는 서비스들이 있다.


오늘은 그중 소셜 펀딩으로 운영하고 있는 신발 브랜드를 소개한다.


간단히 설명하면 

대기업, 이미 고착화된 브랜드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디자인도 마케팅도 브랜드 인지도도 높여야 하고 경쟁해야 하기에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수많은 디자이너들이 만들어낸 디자인으로

대중의 의견을 듣고 해당 디자인을 상품하는 과정.


어느 기업보다 더 많은 디자이너를 확보할 수 있고,

다양한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낼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 있다.


테크(Tech) 기업(wordpress, github 등 개발자들이 자신의 소스를 만들어서 올리고 함께 사용)만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한 일을 

제조업도 해내고 있는 것이다. 


디자인의 힘으로 경쟁력을 키운 루이 자세히보기 



이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소셜 공간에서 사람들이 소셜을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분석과

마케팅에 절실히 필요한 사용자 행태 분석도 빠질 수 없을 것 같다.


엔픽에서도 소셜을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대한 분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데,

더 나아가서 사용자 행태 분석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도전이 필요할 것 같다.


이는 마케팅 활동이 시작된 이래로 마케팅 도구(TV광고, 신문광고, 잡지광고, 인터넷광고, 소셜미디어 광고 및 홍보 활동 등)에 관계없이 마케터와 홍보담당자가 늘 관심을 가지고 분석하는 대상이기 때문이다. 


소셜 리서치, 다음과제는 사용자 행태 조사 자세히 보기

 

Posted by ENPICK enpi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