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정보를 취득하는 방법도 관심을 가지고 보는 정보의 형태도 달라지고 있다.

최근에는 모바일, 테블릿 등의 활용으로 단순 텍스트보다는 

이미지, 동영상 등의 컨텐츠를 더 많이 소비하게 되는 추세이다.


이와 더불어 컨텐츠를 비주얼하게 만들어서 이해하기 쉽게 제공하는 인포그래픽도 활성화되고 있다.

점점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향으로 컨텐츠의 형태도 달라지는 것이다.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컨텐츠는 당연히 Best Case 지만, 중소기업들은 제작의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아래 내용을 참고로 인포그래픽 제작에 도전해보자. 


Infographics Are Hot, Your Boring Data is Not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컨텐츠 만들기 - 더 이상 재미없는 컨텐츠는 NO


지난 10월  우리는 중소기업이 소셜미디어 활동에 얼마의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지에 대한 소셜미디어 인포그래픽을 출간했다. 



인포그래픽은 데이터 및 정보를 알기 쉽게 비주얼로 보여주기 때문에 인기가 있다. 이해하기 쉬운 컨텐츠는 당신 뿐만 아니라 해당 포스트를 다시 포스팅하는 사이트나 블로그에게도 유용하다. 



그렇다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하는 것이 좋을끼? 디자이너를 고용할 정도로 예산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어떻게 사람들과 공유할까? 여기 비용을 적게 들이면서 인포그래픽을 활용할 수 있는 몇가기 팁을 제공한다.



소셜미디어마케팅, 엔픽, ENPICK소셜미디어마케팅, 엔픽, ENPICK



1. Get Your Data : 데이터를 확보하라.


인포그래픽은 데이터와 정보를 비주얼화한다. 그래서 무엇을 커뮤니케이션할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면 인포그래픽을 만들 수 없다. 지루하고 포인트 없는 정보를 배제한 흥미있는 스토리로 만들어야 한다.  



회사에서 정리해 둔 통계 파일이나 소스, 기존 데이터나 조사 자료를 활용하여 인포그래픽을 만들 수 있다.


2. Use a Free or Low-cost Design Tool : 무료 또는 저비용의 디자인 툴을 이용하라.



디자이너가 없다면? 그래도 문제 없다. 아래 3가지 인포그래픽 툴은 디자이너 없이도 가능하다.


  • Visual.ly: Visual.ly is sort of a one-stop infographic shop.
  • Infogr.am: With Infogr.am, you can upload your data in the form of an Excel or .csv spreadsheet, and it’ll auto-magically turn them into charts
  • Piktochart: Our designer actually used Piktochart to help with some of the elements in our small biz infographic.


3. Spread the Word : 정보를 확산시켜라



사람들이 링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 중앙에 사이트 또는 블로그 정보를 배치하라. 이것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HTML 소스, 소셜미디어 공유 버튼 등을 활용하면 사람들이 쉽게 공유할 수 있다.



그리고, 공유를 시작하라.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보도자료, 이메일 발송 등도 활용할 수 있다. 


<출처 : http://www.verticalresponse.com/blog/infographics-are-hot-your-boring-data-is-not/ >



Posted by ENPICK adsalm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