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의 진화는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고,

현재 우리는 더 많은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을 활용하고 있다.


대화, 이메일, 메신저, 전화, 소셜미디어까지..


오늘은 기업이 소셜미디어를 도입시 고려할 점과

비영리단체를 위한 소셜미디어 활용법을 소개한다.


1. 기업이 소셜 미디어 도입시 고려할 사항


IBM은 전세계 1,160명의 비지니스 현업 및 IT 전문가를 대상으로 현재 해당 기업이 소셜 기술을 얼마나 적용하고 있는지, 소셜 기술을 활용하여 비지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를 설문조사 했다.


2012년 한해동안 해당 기업의 소셜 비지니스 투자는 46% 증가되었으며,

소셜 미디어를 고객 접점에서의 응대 활동에 활용하고 있다. 

 

소셜미디어마케팅, 엔픽, ENPICK소셜미디어마케팅, 엔픽, ENPICK

<출처 : http://www.etnews.com/news/computing/security/2745966_1477.html>


2. 비영리단체에 유용한 소셜 미디어 활용기


소셜미디어랩에서는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소셜미디어, 블로그 등의 활용기를 교육하고 좋은 자료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 자료는 비영리단체뿐만 아니라 일반 기업들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으며, 초보자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강의 듣기




Posted by ENPICK enpi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