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마케팅 담당자는 소셜미디어마케팅을 활용하면서

해당 소셜미디어가 얼마나 효과가 있었는지 결과 측정에 관심을 가져야 하고,

효과 측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향후 마케팅 방향을 정해야 한다.


하지만 컨텐츠 효과 측정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많지 않은 상황이기에

해당 미디어별로 효과 측정을 진행하고 활용해야 한다.


핀터레스트 웹 분석 서비스 시작


이미지 기반의 SNS 핀터레스트의 기업 활용율이 높아지면서

최근 핀터레스트에서도 비지니스 계정에 한해서

얼마나 많은 핀이 공유되었고,

핀을 올린 사람은 몇명이고,

몇 명에게 노출되고, 

몇 명에게 도달되었는지,

해당 핀이 몇 번 리핏되었는지 등의 통계/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소셜미디어마케팅, 엔픽, ENPICK소셜미디어마케팅, 엔픽, ENPICK

<출처 : 벤처스퀘어>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핀터레스트, 웹 분석 서비스 제공..기업 시장 본격 공략?


소셜 미디어 진단 및 분석을 위한 팁


기업 마케팅 담당자는 소셜 미디어 분석을 위해서는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분석하고 진단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도 필요하다.


1. 초기 기업 소셜 미디어 활동 기획을 위한 진단


2. 일년 활동 리뷰를 위한 진단


3. 매일 지속적인 소셜미디어 


위와 같이 각 기업 상황에 맞는 진단 및 분석이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활동 진단을 위한 팁




Posted by ENPICK adsalm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