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발송 후,

결과 레포트를 활용하여 객관적이고 정확한 마케팅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아래 이메일 발송 결과 레포트 활용 방법 Top10 을 참고하여,

이메일 발송 결과 레포트를 활용해 보자.




1. Stay on Top of your Report

이메일 발송 결과 레포트를 꾸준히 분석하고 관리하라.


이메일 발송 내용을 변경할 때마다 그리고 이메일 발송 후,

레포트를 리뷰하고 저장한다.

이메일 발송 결과 레포트 내용을 분석하고 다음 이메일 발송시 활용할 내용을 적용하여

이메일 내용 및 결과를 향상 시킨다.



2. Pinpoint your most interested contacts

관심 있는 고객에게 추가 정보를 제공하라.


이메일 링크를 클릭한 고객에게 집중해야 한다.

관심있는 고객에게 추가 정보가 담긴 이메일을 발송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시킬 수 있다. 



3. Your open rate is subject to change

링크 클릭율을 분석하고 활용하라.


자주 많이 클릭된 링크를 분석하라.

분석 내용을 활용하여 고객이 어떤 링크를 좋아하는지 확인할 수 있고,

다음 이메일 작성시 활용할 수 있다.



4. Identify clicks and adjust links

어떤 종류의 링크 클릭율이 높은지 분석하고 활용하라.


이메일 내용 각 링크의 클릭율을 확인해야 한다.

고객은 연락처 정보 또는 반응을 유도할 수 있는 컨텐츠를 클릭하는가?

고객은 텍스트 또는 이미지 중 어느 것을 더 많이 클릭하는가?

고객은 특정 위치 또는 특정 문구를 더 많이 클릭하는가?

클릭율 분석 내용을 활용하여 다음 이메일 작성시 적용할 수 있다.



5. Your open rate is subject to change

이메일 제목과 오픈율의 관계를 분석하라.


이전 발송된 이메일의 제목들을 비교해 보자.

고객들이 더 많이 오픈한 제목은 무엇인가?

고객은 더 많이 오픈한 제목은 회사명, 제품명 또는 다른 어떤 요소와 관련이 있는가?

오픈율 분석 내용을 활용하여 다음 이메일발송 이메일 제목을 결정할 수 있다.



6. Opens from whom?

보내는 사람 정보와 오픈율의 관계를 분석하라.


이메일 발송시 보내는 사람 이메일을 보여주는 경우, 또는 보내는 사람 이름을 보여주는 경우 중 언제 오픈율이 높은가?

이메일 발송시 회사명, CEO 이름, 담당자 이름을 보여주는 경우 언제 오픈율이 높은가?

오픈율이 높은 발송 정보를 분석하고 활용하여 다음 이메일 발송시 보내는 사람 정보를 결정할 수 있다.



7. Do a comparative analysis and remember it's all relative

결과의 상관관계를 분석하라.


이메일 발송 수신자 정보는 유니크하다.

이전에 발송된 결과, 현재 발송 결과의 상관관계를 지속적으로 비교하고 활용하라.



8. Expend your Emails success

분석 결과를 다른 마케팅 활동에도 활용하라.


오픈율과 클릭율을 높일 수 있는 확실히 효과 있는 제목을 찾았다면, 

다른 마케팅 활동 즉, 광고 또는 DM 등에도 해당 내용을 활용해 보자.



9. Don't give up on unopened

쉽게 고객 정보를 삭제하지 마라.


발송된 모든 이메일을 오픈하지 않는 사용자라도 지속적으로 분석하라.

고객이 지속적으로 이메일을 오픈하지 않더라도,

이메일 주소를 삭제하기 전에

다른 캠페인을 발송하거나 다른 정보를 보내고 오픈할 수 있도록 시도해 보자.



10. Clean up your lists with the unsent report

지속적으로 분석하여 수신거부 고객은 삭제하라.


수신거부, 지속적인 발송 오류 이메일은 삭제하고 정리하도록 하자.


<출처 : http://blog.swiftpage.com/2013/02/07/top-10-tips-for-interpreting-email-repor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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