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마케팅]76%는 광고가 과장이라고 생각..
카테고리 없음2013. 2. 6. 14:01
오늘 엔픽(www.enpick.com) 에서는
컨텐츠마케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미국 사례를 소개합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사람들 중 76%가 광고는 과장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광고는 짧은 시간동안 많은 비용을 들여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부분이 과장되어야만
고객들의 눈길을 끌 수 있기 때문이다.
해당 광고에 노출된 고객의 머릿속에 광고 내용이 남아 있으면 다행인데,
노출 순간에 광고가 기억되지 못하면
광고에 들인 노력과 비용은 물거품이 된다.
하지만,
한번 제작된 컨텐츠는 검색 사용자에게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상황에 따라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컨텐츠마케팅,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하는데도
노력과 비용이 들어가지만
최소한 작성된 내용이 사라지지는 않으니 광고보다 지속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이다.
수퍼볼 광고 효과 논쟁과 함께 미국에서 조사된 자료를 바탕으로 한 인포그래픽입니다.
고객들은 점점 더 광고를 믿지 않게 되고,
주변인의 추천이나 정보를 통해서 구매하는 경우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