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엔픽(www.enpick.com) 에서는

요즘 한창 이슈가 되고 있는 소셜마케팅도 중요하지만,

전통적으로 꾸준히 사용되고 효과가 높은 이메일마케팅도 잊어서는 안된다는 컬럼을 소개합니다.


소셜마케팅이 유행이지만, 이메일마케팅도 잊어서는 안된다.


최근 마케팅 업계에서는 소셜마케팅이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소셜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Practical eCommerce의 Dale Traxler는 

커머스 마케터에게 이메일마케팅의 중요성을 잊지 말라고 강조한다.


"이메일마케팅은 트랜드는 아니지만, 

마케팅 비용이 저렴하고, 측정하기 쉬우며, 타겟을 설정하기도 쉽다."


이메일마케팅은 마케팅 테스트를 진행하고,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고,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Dale Traxler가 이야기하는 이메일마케팅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다.



 1. 이메일마케팅은 온라인광고보다 클릭율이 높다.



 2. 수신자를 수집하고 정리하기가 상대적으로 쉽다.


온라인 소매업자의 경우,

웹사이트 프로모션이나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서 이메일 수신자를 수집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수신거부자의 비율은 낮기 때문에 이메일 수신자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다.


 3. 타겟 시장을 세분화하여 사용하고 관리하기 쉽다.



 4. 전환율도 높다.



 5. A/B 테스트도 쉽다.



 6. 비용이 저렴하다.



 7. 이메일은 모바일에서 접근하기 쉽다.



 8. 효과를 측정하기 쉽다.



 9. 비용이 저렴하다.



 10. 이메일 템플릿은 커스터마이징하여 사용하기 쉽다.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컨텐츠를 전달하기 위해서, 단순한 프로모션 이메일 이상을 보내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해당 산업에 대한 정보, 트랜드, 신제품, 여름 휴가에 한 일등..고객과 좀 더 개인적으로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내용의 이메일을 사용하라. 이메일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보다 더 많은 내용을 보낼 수 있고, 이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Dale Traxler는 이메일마케팅을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다른 채널 또는 플랫폼과 연계하여 사용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이메일을 보낼 때, 이메일 내용을 복사하여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게시하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는 바이럴 플랫폼이기 때문에 이메일의 내용이 더 많은 사용자에게 확산될 수 있다. "


<출처 : http://www.verticalresponse.com/blog/amid-social-media-buzz-dont-forget-email-marketing/>




Posted by ENPICK adsalm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