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마케팅]B2B 콘텐츠 마케팅 : 2013 벤치 마크, 예산 및 동향

카테고리 없음|2013. 1. 17. 15:26

오늘 엔픽(www.enpick.com)에서는

2013년 B2B 컨텐츠 마케팅 예산 및 동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북미 사례로 국내 상황과 차이는 있겠지만

컨텐츠 마케팅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것입니다.


2013년 컨텐츠 마케팅은 최우선 과제로 10개 중 9개 기업이 컨텐츠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다.

여러 측면으로 컨텐츠 마케터는 더 많은 일들을 수행하고 있지만, 결과에 대한 불확실성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1. 컨텐츠 마케터는 좀 더 전술적으로 여러가지 방법을 이용한다.


평균적으로 B2B 컨텐츠 마케터는 12가지 방법을 이용한다.

(2년전 8가지에 비해서 증가 추세)

작년과 달리 소셜미디어는 87%(블로그 제외)를 차지하면서 가장 인기있는 컨텐츠 마케팅 전술로 조사되었다.




2. 컨텐츠 마케팅 방법에 대해서는 여전히 불확실성이 존재한다.


컨텐츠 마케터가 더 많은 전술을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얼마나 효과적인가는 여전히 불확실하다.

아래 차트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이벤트(67%)로 나타났다. 




3. 소셜 미디어 사용 증가


소셜 미디어는 작년 74%, 올해는 87%로 컨텐츠 배포를 위해서 소셜 미디어 사용율을 점점 증가하고 있다.

작년과 달리 링크드인은 트위터를 제치고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4. 컨텐트 마케팅 예산은 증가 추세


평균적으로 컨텐츠 마케터는 마케팅 예산의 33%를 컨텐츠 마케팅에 지출할 예정이라고 답변 했다. 

(작년 27%)




5. 컨텐츠를 생산하는 것은 큰 도전 과제




<출처 : http://contentmarketinginstitute.com/2012/10/2013-b2b-content-marketing-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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