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마케팅]베스트 마케팅 사례-블로그 포스트 작성 후 해야할 12가지 일들

카테고리 없음|2013. 1. 16. 11:00

오늘 앤픽(www.enpick.com)에서는 

2012년 베스트 마케팅 사례 중 하나를 좀 더 깊이있게 소개합니다.


블로그 포스트 작성 후 해야 할 12가지 일들


필자는 아래 인포그래픽을 출력하여

사무실 벽에 붙여 놓고 수시로 체크하면서 관리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어제 소개해 드린대로 

블로그를 만들고, 컨텐츠를 업데이트하면서

블로그 포스트 작성 후 해야할 12가지일을 병행하면 블로그 운영 효과가 더 높아질 수 있겠죠?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2가지 내용 중 많은 부분이

향후 앤픽 서비스에 반영될 내용입니다 ~~~


1. 컨텐츠 내용에 맞는 키워드 최적화


2. 컨텐츠를 여려 채널에 발행

- 잘 작성된 컨텐츠는 큰 영향력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작성된 컨텐츠를 이메일,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서 동시 발행하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 노출되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포스트 URL은 짧게 만들어라

- 포스트 URL은 짧게 만들어야 다른 채널에 발행시 최적화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블로그, 소셜 미디어 채널에 맞게 컨텐츠 업데이트

- 블로그, 소셜 미디어의 특성에 맞게 컨텐츠의 해드라인 및 포맷을 변경하여 업데이트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포럼 등의 사이트에 컨텐츠를 발행하고 고객 피드백 및 관계 유지


6. 컨텐츠를 북마킹 할 수 있도록 하라

- 북마킹 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컨텐츠를 북마팅 할 수 있도록 유도


7. 다른 블로그에 코멘트 남기기

- 다른 블로그에 코멘트를 남기면서 관계를 만들어가면 더 많은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다.


8. 트위터 활용

- 작성된 컨텐츠와 비슷한 주제를 고민하고 있는 트위터를 찾아서 관계를 맺고 지원한다.


9. 이메일 주소 추가

- 컨텐츠에 이메일 주소를 추가하여 피드백을 받아라


10. 컨텐츠를 타겟 고객과 공유

- 타겟 고객에게 이메일로 컨텐츠 내용 및 URL을 전송하여 관계 형성 및 트래픽 확보


11. 다음에 발행할 컨텐츠 소개

- 다음에 발행할 컨텐츠에 대한 간단한 소개로 궁금증 유발


12. 다른 블로거들과 관계 유지

- 다른 블로거들과 관계룰 유지하면서 컨텐츠 정보 공유





<출처 : http://www.divvyhq.com/index.php/2012/04/blog-post-promotion-checklist-infograph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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