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사례]중소기업 온라인 마케팅 - 소셜미디어 활용율 설문조사 결과

카테고리 없음|2012. 12. 6. 14:38

미국의 유명한 이메일 및 소셜마케팅 서비스사인 VerticalResponse에서 진행한 설문조사를 통해서 중소기업들의 소셜 미디어 투자 현황을 알아보고자 한다.


설문 조사 결과 중소기업은 다른 마케팅 수단보다  소셜 미디어에 더 많은 투자하고 있다.


VerticalResponse  설문 조사 결과 중소 기업의 66 %가 다른 마케팅 활동보다 더 소셜미디어에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샌프란시스코 - 2012 10 31)

VerticalResponse는 중소 기업 및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이메일마케팅을 서비스하는 업체로 중소기업이 얼마나 많은 시간과 비용을 소셜 미디어에 지출하고 있는지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는 462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인기 있는 소셜 네트워크 및 블로그에 콘텐츠를 공유를 포함하여 소셜 미디어에 지출하는 시간과 비용 및 마케팅 예산을 확인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Janine Popick, VerticalResponse CEO/founder  "설문 조사는 중소기업이 소셜 미디어의 가치를 이해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고 말했다. "중소기업은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을 소셜 미디어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추가 업무는 시간 관리 문제를 발생시킬 것이다.  (특히 회사 운영의 상위 책임자 및  소셜 미디어를 관리하는 관리자) 중소기업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도구를 필요로 합니다. "


 설문 조사 결과는 다음 네 가지 결론으로 정리됩니다.


 1. 중소 기업은 소셜 미디어에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고 있지만 여러 가지 추가 작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66 % (또는 3 분의 2)는 일 년 전보다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을  소셜 미디어에 투자했다. 응답자의 43 %는 소셜 미디어를 관리하는데 일주일에 6시간 이상을 투자했다.  (응답자의 25 %는 일주일에 10 시간이상을 투자했으며, 18 퍼센트는 일주일에 11 시간 이상을 투자했다.)

경영자 등 회사 소유주 응답자 중 약 1/3 은 오히려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다른 활동에 시간을 집중하는 것을 선호했으며,  37 %는 캠페인 운영을 위해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며 일주일에 6시간에 정로 투자했다


2. 중소기업은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중점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핀터레스트와 구글플러스 운영 중소기업도 점점 늘고 있다.

중소기업의 90 %가 페이스북을 활용하고 있으며, 트위터는 70%, 링크드인은 50%, 구글플러스 32%, 핀터레스트는 29%가 활용하고 있다.

응답자의 30%는 소셜 미디어에 컨텐츠를 매일 발행하고 있으며, 그 중 32%는 페이스북, 29%는 트위터에 매일 포스트를 발행하고 있다,


 3. 중소기업은 컨텐츠의 가치를 인식하기 시작했지만컨텐츠 제작 시간이 문제.

응답자 중 55%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43 %는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블로그 게시물을 발행한다 이 중 45%는 블로그 포스트 제작 시간이 1~3시간 소요되며, 16% 3시간 이상이 소요된다고 답변했다.

적어도 매주 3시간 이상을 블로그 포스트 제작에 소요하고 있으며, 이것은 중소기업들이 다른 마케팅활동보다 컨텐츠를 생산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인식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중소기업은 컨텐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지만, 여전히 컨텐츠 제작 시간은 이슈 사항이다.  응답자들은 소셜 네트워크에 콘텐츠 제작하고 발행하는데 가장 많은 시간을 소요하고 있으며, 학습과 교육, 자신의 소셜 미디어 활동을 분석하고, 경쟁 업체 활동 분석에 시간을 소요하고,  소셜 미디어에 게시 된 질문에 답변하는데는 최소의 시간을 투자한다.  


 4. 중소 기업은 소셜미디어 비용 투자에 가치를 두고 있다.

설문 조사 데이터는 소셜 미디어 예산 전체 마케팅 예산보다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여준다.

응답자 중 22%는 올해 소셜 미디어 예산이 작년 대비 증가했다고 답변했으며, 단지 6 %의 응답자만이 감소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중소기업의 경우, 소셜 미디어 예산이 4배 이상 증가했음을 보여준다.

응답자 중 29 %는 작년 대비 전체 마케팅 예산이 증가했다고 답변 했고, 17 %가 감소했다고 답변 했다. 이것은 중소기업의 경우, 마케팅 예산을 늘린다면 늘어난 마케팅 예산은 소셜 미디어 예산일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응답자 중 36%는 소셜 미디어 발행 및 분석 도구 ()에 비용을 지불하며, 이 중 58%는 매월 26달러 이상을 지출하고 있다. 중소기업은 앞으로의 성장을 위해서 소셜 미디어에 실제 가치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 http://www.verticalresponse.com/blog/how-much-time-and-money-do-small-businesses-spend-on-social-media-infographic/ >


VerticalResponse Social Media Infographic



Courtesy of: VerticalRespons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