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픽] 이메일 마케팅 통계분석 2015, 2016

카테고리 없음|2017. 1. 19. 17:42

 

 

- 발송성공률의 증가
2016년에 약 8.2% 성공률이 증가하고 반면 실패율은 줄어들어 엔픽이메일마케팅의 품질이 향상되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서버의 최적화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결과로 보입니다. 엔픽 이용고객의 이메일 마케팅 ROI를 높이는 것이 엔픽서비스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발송 실패 유형을 살펴보면 알 수 없는 사용자 즉, 영구실패메일을 감소시켰으며, 상대적으로 수신서버와 통신실패율 늘어났습니다.
 

 

- 이메일 오픈율의 증가
이메일 성공률보다 중요한 것이 이메일 오픈율입니다. 이메일 오픈율은 엔픽서비스에서 할 수 있는 노력보다 엔픽 이용고객의 몫이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노력 결과이기도 하고, 엔픽에서는 이메일 컨텐츠의 개선 방향을 컨설팅하고 있고, 특히, 수신동의 문구, 수신거부링크, 발신자정보를 메일 발송시 주의해서 작성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 모바일 기기 오픈의 증가

미디어에서 계속 나오고 있는 이야기이지만, 모바일 오픈율은 엔픽 서비스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메일 컨텐츠 작성시 항상 모바일에 적합하도록 작성하는 것을 권장하는 것도 이 이유일 것입니다.




 

이메일 자동화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우리 회사의 이메일 자동화 준비수준을 체크해보기
이메일 자동화 워크플로우를 따라해 보기
마케팅 이메일 자동화하기
엔픽 자동메일API 이용한 이메일 자동화 적용 사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