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회사의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 준비 수준은?

카테고리 없음|2016. 7. 22. 15:14


 

회사의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 준비 수준에 대해 생각/점검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오늘은, 우리 회사의 마케팅 자동화 준비 수준은 어떤지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아래의 항목에 대한 답을 해 보세요.​

전혀 그렇지 않다

 1점

그렇지 않다

 2점

 보통이다

 3점

그렇다

 4점

매우 그렇다

 5점

● 우리 회사는 대부분 이메일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한다.

● 우리 회사는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정확한 값과 통찰을 요구하며, 

   이를 정량화 할 수 있다.

● 우리 회사 마케팅팀은 고객 또는 잠재 고객과의 직접적인 관계가 부족하다.

● 우리 회사가 생성한 잠재 고객 또는 새로운 리드에게 

    직접 연락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 우리 회사는 새로운 리드의 구매 유도가 필요하다.

● 구매 프로세스가 복잡하다. 마케팅 및 영업의 중간 과정이 많다.

● 모든 데이터는 마케팅팀의 결정에 근거한다.

● 고객을 위한 컨텐츠가 많다.

● 타겟 고객이 이메일 마케팅에 대해 거부감이 없다.

● 이메일 마케팅의 목적은 구매 프로세스 초기 단계부터

    잠재 고객과의 관계를 키우고,판매 결과를 개선하는 것이다.

※ 리드(Lead) : 인바운드 마케팅에서 사용자가 기업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기업 측이 연락을 하여

소통할 수 있는 상태에있는 사람

 

- 40점 이상인 경우, 당신은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를 위한 준비가 되었습니다.

- 21 ~ 39점인 경우, 당신은 곧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 20점 이하인 경우, 당신은 아직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를 위한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점수에 관계없이 더 많은 리드, 더 나은 리드를 얻고

더 좋은 마케​팅을 펼칠 방법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