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검색 기능 도입]페이스북 포스트를 키워드로 찾자!!

카테고리 없음|2014. 12. 9. 15:26

페이스북이 검색 기능을 도입한다고 공식 발표(12월 8일)했습니다.

그동안 페이스북 상단 검색창에서 검색할 수 있는 범위는 프로필명, 페이지명 등 친구를 찾는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 했습니다.


기억속에 머물러 있던 친구가 올린 포스트를 찾기 위해서는 기억을 더듬으며 스크롤을 계속 움직여야 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에서 키워드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선보입니다.  

(아직 한국어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트위터에서 특정 키워들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모든 트윗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과 비슷하지만 페이스북 검색은 페이스북만의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검색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1. 포스트 검색 결과

키워드가 포함된 포스트, 사진, 비디오, 링크 결과를 제공합니다.

첫번째 기준은 내 친구의 포스트, 사진, 비디오, 링크 결과를 보여주며, 친구 이외의 검색 결과는 페이스북 정책에 따라 공개된 포스트를 기준으로 결과를 보여줍니다.





2. 친구가 작성한 포스트 뿐만 아니라 공유한 포스트도 검색 가능

친구가 작성한 포스트 뿐만 아니라 친구가 공유한 포스트도 검색 가능합니다. 친구가 공유한 뉴스, 정보등도 쉽게 검색으로 확인하고, 특정 키워드 검색 결과 포스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제 친구들이 경험한 세상, 확인한 정보 등을 더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3. 검색 결과 화면

검색 결과 화면은 페이스북과 동일한 포맷인 뉴스피드 형식으로 제공되며, 친한 친구 순서로 정렬됩니다. 입력한 키워드는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4.  PC와 IOS 만 서비스 제공

안드로이드를 제외한 PC 와 IOS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5. 트위터 검색 결과

현재 트위터는 키워드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즘 가장 뜨거운 과자..허니버터칩으로 검색한 결과입니다. 허니버터칩 키워드를 입력한 사용자 정보를 제공하고, 밑으로 해당 트윗 정보를 제공합니다. 트위터가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방식도 트위터 타임라인과 동일합니다. 하지만 트위터는 페이스북과 다르게 나와의 연관성을 고려한 결과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