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빅데이터 분석 분야 중 하나인 페이스북 분석은 

마케터에게는 성과 분석과 인사이트를 제공해주는 중요한 분야입니다.


해외의 경우, 소셜베이커(www.socialbakers.com), 팬페이지카르마(www.fanpagekarma.com) 등의 서비스가 있으며, 국내의 경우,  엔픽 페이스북 분석 서비스가 있습니다. 

국내 사용자를 위해서 페이스북 인사이트와 엔픽 페이스북 분석 기능을 하나씩 비교해 보고자 합니다.  


페이스북 인사이트는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가 확인할 수 있는 페이스북 성적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 인사이트는 일부 항목의 분석 결과만을 제공하고 있으며, 좀 더 깊이있는 분석결과와 인사이트를 바라는 담당자에게는 부족합니다. 즉, 담당자는 현재 성과는 낮지만 앞으로 어떻게 해야 성과를 높일 수 있는지 판단할 수 있는 나침반과 같은 구체적인 성적표가 필요합니다. 


네번째는 페이스북의 <경쟁사 분석> 기능에 대한 비교 분석입니다.

경쟁사 분석을 통해서 우리 페이지 사용자의 참여 및 반응도와 경쟁사 페이지의 참여 및 반응도를 분석하고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전략 수립에 활용합니다. 




1. 경쟁사 분석 개요

- 페이스북 경쟁사 분석은 모든 페이지 관리자가 이용할 수 있는 항목은 아닙니다. 또한 이용할 수 있는 관리자도 일부 항목의 분석 결과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표 참조) 하지만 엔픽은 일자별 좋아요, 활동도, 컨텐츠, 댓글, 공유 추이를 분석하고 각 페이지별 영향력자 정보를 제공합니다. 

-  경쟁사 대비 우리 페이지의 강점과 약점 분석으로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전략 수립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사이트 

 엔픽

 - 총 좋아요

 - 신규 좋아요

 - 페이지 인게이지먼트


 - 좋아요 추이 분석

 - 활동도 추이 분석

 - 컨텐츠 추이 분석

 - 댓글 추이 분석

 - 공유 추이 분석

 - 영향력자 분석



<페이스북 인사이트>



<엔픽 : 페이스북 경쟁사 분석 http://www.enpick.com>


<엔픽 : 페이스북 경쟁사 분석 - 좋아요  http://www.enpick.com>


<엔픽 : 페이스북 경쟁사 분석- 활동도  http://www.enpick.com>


<엔픽 : 페이스북 경쟁사 분석 - 브랜드 충성도  http://www.enpick.com>


<엔픽 : 페이스북 경쟁사 분석 - 컨텐츠  http://www.enpick.com>


<엔픽 : 페이스북 경쟁사 분석 - 댓글  http://www.enpick.com>


<엔픽 : 페이스북 경쟁사 분석 - 공유  http://www.enpick.com>


<엔픽 : 페이스북 경쟁사 분석 - 영향력자  http://www.enpick.com>


페이스북 페이지 컨텐츠 분석 - 더 자세한 분석 결과를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 클릭!!




Posted by ENPICK adsalm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