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마케팅]소셜미디어 분석 도구 활용 증가 추세

카테고리 없음|2014. 7. 29. 14:16

소셜미디어 분석 도구 사용 2010년부터 매년 20% 이상 증가 추세




최근 125명의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Demand Metric and Netbase’ 보고서에 따르면, 소셜미디어 분석 도구는 캠페인을 추적, 브랜드 분석, 경쟁사 분석 정보를 수집/분석할 수 있기 때문에 마케터들에게 중요한 도구가 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위 그래프를 통해 다시 한번 답변자들의 정확한 결과를 보면, 캠페인 추적 60%, 브랜드 분석 48%, 경쟁사 분석  40%로 나타났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고객지원(36%), 제품 출시(32%), 영향력자(27%)로 답변하였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소셜미디어 분석에서 제공하는 가장 가치 있는 인사이트는 ‘인게이지먼트’라는 연구 결과로 66%의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에서 인게이지먼트란 기업-고객-미디어의 상호작용에 의해 기대하고 약속된 목적과 목표를 얻기 위한 과정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효과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2012년 소셜미디어 분석 사용이 24%였는데,  2013년 29%로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소셜미디어 분석을 처음 사용하는 비율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기업이 증가된 만큼 소셜미디어 분석 도구를 이용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지해야 할 것 입니다.


<출처 : http://www.marketingprofs.com/charts/2014/24643/why-marketers-use-social-media-analytics-tool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