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마케팅]구글 웹로그 분석 활용법 4편 - 검색엔진최적화 기능 활용하기

카테고리 없음|2014. 7. 25. 10:31

고객은 우리 서비스, 우리 웹사이트를 어떻게 알고 찾아올까요? 

첫번째는 검색 결과를 확인한 후 방문하지 않을까요?


1. 구글 웹마스터 도구와 연동


먼저 GA의 검색엔진 최적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 (Webmaster Tools)와 연동을 해야됩니다.

웹마스터 도구는 구글 계정이 있으면 별도의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래 화면은 웹마스터 로그인을 하게 되면 뜨는 화면 입니다.

이전 사이트는 미리 테스트 겸 등록 해둔 상태입니다.

초록색 표시로 되어있는 "사이트 추가"튼을 눌러 줍니다.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눌러 주면 관리하고 자 하는 URL 주소를 입력 후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2. 구글 웹마스터 도구 설정


계속 버튼을 누르고 나면 아래 그림과 같이

권장 방법, 대체 방법 두 가지가 나오는데

대체 방법을 클릭 후 HTML 태크를 눌러줍니다

그다음

권장 방법에서 메타 코드("meta name")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메타 코드를 지난 포스트에 써두었던 추적코드를 생성했던 방식으로 (/head) 위에삽입하시면 됩니다.




3. 태그 삽입 방법


아래 화면은 연동하고자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HTML 편집 화면입니다.

지난 포스트 때 연동해두었던 추적코드가 그대로 보이고

(/head) 위에 초록색 네모 안에 메타코드가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을 누른 후




4. 설정 재확인


다시 구글 웹마스터 도구로 돌아옵니다.

아래와 같이 메타코드가 제대로 연결 되었으면

파랑색으로 활성화 되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마지막 다시 Google Analytics로 돌아와서

관리 -> 속성 설정 으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맨 밑에 보시면 웹마스터 도구 설정이 나오는데

월래는 빨간색 네모부분에 none 이라고 되어있을텐데 none라고 되신분은 수정 버튼을 눌러 활성화된 블로그 사이트를 연동시키시면 됩니다.




5. 분석 결과 확인


검색 엔진 최적화 -> 검색어 로 들어가 보시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오는데

어떤 검색어로 홈페이지를 방문했는지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6.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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