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마케팅]소셜미디어 도달률을 높이기 위해 영향력자를 활용하는 7가지 방법

카테고리 없음|2014. 7. 21. 14:33

소셜미디어 도달률을 높이기 위해  영향력자를 활용하는  방법

- How To Get Industry Influencers To Boost Your Social Media Reach



브랜드가 소셜미디어상에 수많은 팬 또는 팔로워를 가지고 있다면, 게시한 포스트는 팬 또는 팔로우 이상의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될 수 있습니다. 팬 또는 팔로워가 포스트에 관심을 많이 가질 경우, 이를 접한 팬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이 포스트 글을 알릴 수 있고 잠재적으로 짧은 시간 동안 수 천명의 사람들에게 도달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전략적으로 사용될 경우에만 실행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브랜드 소셜미디어 도달률을 강화하기 위해서 영향력자를 활용하는 7가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어떤 사람이 영향력자인가?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목적 달성을 위한 영향력자는  특정 분야의 전문가로 간주되고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기가 있는 사람들, 영향력을 온라인 상에서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인기 있는 포스트를 올리는 사람들입니다. 영향력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추천하면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습니다. 즉, 파워 블로거나, 인기 페이지 관리자들을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향력자를 단순히 친구수, 팔로워수를 기준으로만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 브랜드에 맞는 영향력자의 범위를 정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영향력자를 찾아라

영향력자를 정의했다면 그 사람들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Traackr와 같은 툴로특정 주제에 적합하고, 도달률이 높은 영향력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툴을 사용하거나 그 외 방법으로 영향력자를 찾은 후, 그들에게 당신의 포스트가 인기를 얻는데 도움이 되는 소스라는 것과 신뢰할 수 있다는 믿음을 주어야 합니다.


3. 영향력자와 접촉하라

무조건 상위 100명의 영향력자에게 연락하려고 하기 보다는 각 분야별로 영향력자를 선별하고 특징을 이애한 후에 마케팅 컨텐츠 또는 요청사항을 전달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4. 소스를 활용하라

영향력자는 많은 사람들을 친구, 팔로워로 가지고 있으며, 친구, 팔로워가 어떤 컨텐츠에 흥미를 느끼고 반응을 일으키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영향력자의 의견을 고려하여 내부 소스를 활용한 컨텐츠 제작이 필요합니다.


5. 구축 및 관계를 유지하기

영향력자들이 컨텐츠를 공유하면 당신은 감사의 뜻를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당신은 또 다른 영향력자를 확보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향력자 포스트에 지속적으로 답변, 공유하면서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효과 측정

영향력별로 트윗 수 비교, 적절한 타겟팅, 팔로워 수 증가, 지속적인 관계 형성 등 효과 측정 지표를 정의하고 측정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측정 결과는 캠페인 ROI를 측정하기 위한 정보로 활용 가능합니다.


7. 오프라인에서 영향력자를 찾아라

영향력자들은 지속적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영향력자를 찾아야 합니다.

인터넷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영향력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만난 영향력자들도 지속적으로 온라인을 통해 상호작용을 해야 합니다.


결론

가장 중요한 점은 관계를 형성, 도달률 증대, 트래픽 및 리드 증대입니다. 결과를 측정하고 당신의 노력을 보여줌으로써 영양력자는 조금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당신의 목적, 신뢰, 산업 분야에서의 지위를 향상시키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과 전략을 가진 사람들과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해야 합니다.



<출처 : http://www.forbes.com/sites/jaysondemers/2014/07/14/how-to-get-industry-influencers-to-boost-your-social-media-reach/>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