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마케팅]효율적인 B2B 마케팅을 위한 6가지 요소

카테고리 없음|2014. 7. 14. 09:30

B2B마케팅을 담당하는 마케터라면 당연히 알고 있을 수도 있지만,  한번 더 점검해 보면 어떨까요? 



1. 우리 제품에 맞는고객을 찾아라!


판매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는 반드시 제품과 일치하는 대상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바비 인형을 판매하는 광고에서 마케팅을 하는 사람이라면 40세의 남성을 대상으로 잡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설령 일부 중년의 남성 중에서 희귀 인형 수집가라고 해도 이것이 가장 효율적인 대상자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만족하게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에 알맞은 역할과 가능성을 가진 고객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만들기


비유명 브랜드와 유명 브랜드 사이에서 선택을 내려야 할 때, 많은 고객들이 유명 브랜드를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유명 브랜드가 인기를 얻는 이유는 기억에 남는 슬로건을 작성하고 자신의 제품이 최고의 품질을 보장하는 광고를 지원하여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만드는 것은 B2B 마케팅에서 잠재적인 구매자를 찾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brand awareness.jpg

<http://www.netlinkedsolutions.com/Brand_Awareness/Brand-Awareness.jpg>


3. 명확한 목표 설정


마케터들의 주요한 목표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구매자를 찾는 것이다. 프로세스를 보다 쉽게 수행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당신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명확한 목표 설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목표들은 결과가 잘 나오지 않으면 결과들을 수정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 고객들이 회사의 뉴스레터를 볼수 있지만 웹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클릭하지는 않았나요? 또 당신의 웹 사이트로 이동했지만 구입을 하지 않았나요? 목표를 설정하는 작업은 명확한 전환 목표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분석


마케팅 분석 소프트웨어는 새로운 기능과 사용자 편의성 제공으로 마케팅 활동을 분석하기 위해 좋은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당신은 목표를 설정했습니까? 당신의 웹 사이트에 데이터를 수집하고 싶으십니까? Google 웹로그 분석과 같은 도구는 당신의 목표 확인에 도움이 됩니다. 당신이 어느 분야에 집중을 하고 노력해야 하는지는 반드시 분석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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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창조적인 컨텐츠 만들기


당신이 사명과 기타 캠페인에 집중하는 것보다 창조적인 일을 하는 것이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습니다. 당신의 사명을 회사의 비전에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아래 링크 되어있는 Volvo Trucks 회사는 사명을 회사의 비전과 광고에 잘 포함시킨 예입니다.

<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M7FIvfx5J10 >


jean claude vann damme.jpg


6. 캠페인에 감정적인 요소 포함하기


위 5가지 요소와 함께 캠페인을 인간적 요소가 포함되도록 만들고 고객들이 감정을 호소할 수 있도록 해야 됩니다. 즉, 고객의 반응이 즉각적으로 나타나도록 해야 됩니다. 많은 마케팅 캠페인들이 대부분 정적이기 때문에 잠재 고객들에게는 덜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인간적인 요소를 포함시킨다는 것은 당신을 더 창조적으로 고객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더 큰 기회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 출처 :

http://contentmarketinginstitute.com/2013/10/effective-content-marketing-strategy/

http://www.lightspeedretail.com/cloud/retaileasy/2012/11/6-strategies-for-successful-b2b-market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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