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비에 브랜차드의 <소셜 미디어 ROI > 연재를 통해서 손에 잡히지 않았던 소셜 마케팅 ROI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디지털빅데이터통합 분석 등의 여러 단어를 통해서 표현되는 모든 키워드이 마케터에게 하는 질문은 "당신의 브랜드 마케팅 효과는 얼마인가정량적인 수치로 말할  있는가, ROI 얼마인가? "  규결되는 것이라 생각된다.


기업은 소셜미디어 활동을 내부적으로 관리해야 하는가 아니면 외부로 아웃소싱해야 하는가? 매우 중요한 질문이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르다." 원론적으로 대답할 수도 있겠지만, "소셜미디어 프로그램 활동에서 아웃소싱의 비중은 최소화"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본문 257 페이지 



<출처 : http://socialmediamarketinguniversity.com/improve-monitoring-responding-conversations-social-media/>


모니터링은 크게 키워드 모니터링과 온라인 평판관리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만약, 분석 서비스 또는 관련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지 않고 매일 포털, 검색엔진으로 수작업 검색을 반복해야 하며, 결과 관리도 체계적으로 진행될 수 없습니다. 


1. 키워드 모니터링

일반 키워드 모니터링은 온라인 멘션의 변동 추이를 추적하고 정량화하는 것이 목적이며, 미리 설정된 유형별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평판관리

온라인 평판관리, PR, 위기관리와 관련하여 모니터링함으로써 온라인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기업의 위기 상황을 먼저 확인하고 대처할 수있습니다.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모니터링을 통해서 고객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확인, 대응하는 것이 소셜마케팅의 시작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ENPICK enpick.com